늘 날개장학회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면 좋겠다 라는 마음 한켠의 바램, 소망이 있었습니다. 오래도록 생각으로 품어왔던 장학생들과의 여행!
드디어 24년 8월!
8월8일 ~ 10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장학생들과 함께 여행을 떠났습니다.
요즘은 학교마다 방학기간과 스케쥴이 다르다보니 1명이라도 신청하면 무조건 떠난다!라는 마음으로 장학생들과 멘토선생님들에게 신청을 받았고,
부산, 춘천, 제주에 거주하는 장학생과 멘토선생님, 이렇게 총 11명의 인원이 시시당 김양현대표님과 함께 '제주인문역사캠프' 를 진행했습니다.
삼성혈, 4.3공원, 사려니숲길, 올레시장
군산오름, 안덕계곡, 추사기념관, 정난주마리아묘, 환상숲, 김창열미술과, 독립책방
아름다운 해안길들, 제주의 깨끗하고 푸른 바다.......
2박3일동안 제주의 곳곳을 돌아보며
제주의 숨은 역사의 의미와 뜻, 제주의 자연, 제주사람들의 삶의 모습등을 통하여 우리의 내면을 채웠습니다.
시시당 김양현대표님의 설명과 세심한 진행으로 저희는 많은 것을 누렸습니다.
무엇보다 뜨거운 여름의 일정 가운데 지침없이, 불평없이 잘먹고, 잘사고, 서로 잘 어울리며 지내 준 우리 장학생들에겐 순간순간 참 고마웠습니다.
묵묵히 섬김과 도움으로 함께해준 멘토선생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제 우리 장학생들과는 국내든 국외든 어디든 떠날 수 있겠다는 마음, 용기가 생깁니다.
이제 2학기를 시작하는 우리 모든 장학생들이
힘을 내어서 주어진 삶을 살아내기를 응원하고 함께 동행하는 날개장학회가 될 수 있도록 더 성장하고 성숙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캠프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보물상자의 모든 후원자님과 모든 이사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